본문 바로가기

생활

[캐나다] 밴쿠버 주차방법 (길거리주차 2편 및 주차장이용)

 

 

이전 편에서 스트릿 파킹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이전 편은 유료 스트릿 파킹에 대해서 설명드렸고 이번에는 무료 스트릿 파킹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공용주차장 및 유료주차장 이용도 알려드릴게요!

 

스트릿 파킹 주차표지판 보는 방법

보통 주택지나 주차 기계가 없는 곳에 있는 스트릿파킹 방법으로는 길에 아래와 같은 표지판이 있습니다스트릿 파킹 시에 아래 사진과 같은 주차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요.  

 

두 번째 사진처럼 초록색 원으로 되어있는 것은 화살표 표시 방향으로부터 주차가 가능하다는 표시입니다. 그런데 아래에 1H 7AM - 10PM이라고 적혀있는데요 7AM - 10PM시간대에는 1시간 주차할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저시 간대 외에는 계속 주차가 가능합니다. 각 주차 표지판에 따라 표시되어있는 시간과 요일이 적혀있는데 잘 보시고 주차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는 된다라고 되어있는데 사진과 다르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주차금지인 표지판도 있고 시간별로 안 되는 시간대가 적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빨간색 원으로 되어있는 표시는 가리키고 있는 화살표 방향으로는 주차를 하면 안 된다는 표시입니다. 위에 첫 번째와 세 번째 사진을 보시면 양쪽 다 주차를 금하고 있네요. 

 

아래 사진의 경우에는 왼쪽 방향으로는 주차가 금지되어있고 오른쪽 방향으로는 화살표가 없습니다. 그럼 오른쪽 방향으로는 주차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주차표지판을 바라보는 상태에서 왼쪽으로는 주차를 할 수 없고 오른쪽 방향으로는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까지 주차가 가능한지는 화살표가 없는 방향 쪽으로 쭉 가다 보면 아래와 같은 표지판이 하나 더 나옵니다. 제가 사진을  뒤집어서 놓았는데 양쪽으로 화살표가 다른 방향을 가리키고 있을 겁니다. 그럼 거기까지 주차가 가능하다는 표시입니다.  표지판과  표지판 사이에 가 주차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사진으로  이해를 더 돕자면 아래의 사진처럼 빨간 원으로 되어있고 그 아래는 화살표가 왼쪽 방향으로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방향으로는 화살표가 없죠? 그럼 오른쪽 방향으로는 주차가 가능합니다. 지금 차가 주차가 되어있죠! 이렇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각 주차표지판에  각기 다른 주차시간과 규칙이 있으니 잘 확인하신 후에 주차해주셔야 합니다. 

 

 

주차장 주차법

공용주차장 또는 실외 주차장의 경우 주차를 하고 입구나 주차위치 근처에 결제기가 어디에 있는지 표시되어있습니다. 주차장 요금 결제기기를 찾아서 자신의 차 번호판 또는 주차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주차장 티켓을 사야 합니다.기계에는 자신이 얼마큼 주차를 할 것인지 선택하신 후에 결제하면 됩니다

 

 

결제기는 위의 사진처럼  생긴 것도 있고 조금 다르게 생긴것도 있으나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위에  보시면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는데요. 기계마다 조금씩 다르나 거의다 비슷합니다. 이번 기계의 경우에는 

1. 주차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1. 1시간 5불 2. 2시간 10불 3. one day 15불  

 

2. plate number을 입력합니다. (렌터카이거나 번호판 번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주차 후 꼭 번호를 알고 오세요. 아니면 다시 또 차에  가서  번호를 알아오고  왔다 갔다 하는 일이 생기니까요! 아무 번호나 해야지 하시면 안 됩니다! 번호판으로 주차비를 냈는지 안 냈는지 주차요원들이 알기 때문에 일치하여야 합니다.)

 

3. 결제합니다.  크레디트 결제, 캐시가 가능하며 데빗카드는 이용이 안된다고 하네요.

 

4. 마지막으로 정보들을 다 확인하셨으면 끝입니다.

그럼 정보가 입력된 주차 티켓이 나옵니다.


주차 티켓은 차 대시보드에쉬보드에 올려둔  볼일 보러 가시면 됩니다중간에 시간이 오버될것 같으면 다시 차로 돌아와서 티켓을 다시 산후에 시간을 갱신해서 올려두면 돕니다.

그러나 일찍 돌아 온다고 해서 남은 시간만큼의 돈을 다시 돌려주지는 않습니다

 

1편에서 설명드린 주차 어플의 경우 시간이 초과하였을 때 다시 차로 와서 결제하고 티켓을 올려놓고 갈 필요 없이 앱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주차장의 경우 주차요원이 차로 번호판을 조회하고 다니는데 차 번호판으로 결제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때문에 티켓이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전산에 다 뜹니다.

https://vaninfo1.tistory.com/15

 

[캐나다] 밴쿠버 주차방법 (길거리주차 1편)

캐나다의 주차방법은 한국이랑 다릅니다. 한국처럼 생각하고 잠시만 갔다 오면 괜찮겠지 생각하며 길에 차를 대놓고 갔다 오면 주차 벌금 티켓이 있는 경우가 생긴다. 한국처럼 길거리에 잘 못 주차했다가 티켓을..

vaninfo1.tistory.com

 

실내주차장 유료주차장은 보통 입구에 30분당 얼마라고 적혀있는데 주차 후 시간에 따라 후불 결제하는 방식이며 한국의 주차장처럼 입출구에 주차비를 계산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상 주차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였으길 바랍니다.